집 리노베이션(RENOVATION ) 비용

5368

집을 구매 하거나 현재 살고 있는 집을 고쳐보려 할 때 가장 먼저 고민 하는 것은 얼마만큼의 비용과 시간과 효과가 있는지 의문일 때가 많다. a이 것은 이미 여러 번의 경험이 있는 분에게도 늘 쉽고 명확히 결정되는 문제가 아니기에 본인에게도 가장 많이 문의가 오는 부분 중 하나가 이러한 비용과 방법에 결정을 물어 볼 때가 많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략 가장 많이 하는 공사의 비용과 효과에 관하여 설명 해 보려 한다.

@부엌(KICHEN ) 을 새로 하면 얼마나 들까?

쉽게 말해서 키친의 면적, 높이, 스타일 등 변수는 너무 많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캐나다의 보통 주택 사이즈의 키친 공사 방법과 일반 재료로 하여 공사한다 가정하에 예산을 잡는다면 $10,000 에서 $20,000 정도 잡으면 된다.

비용의 내용을 세부적으로 분류하면 키친 케비넷은 $5,000-$10,000, 키친의 아일랜드는 $1000-$2000. 카운터 톱이 일반 라미네이트로 할 때는 대략 $1000, 그레나이트나 인조대리석으로 하면 $5000- $ 10,000, 바닥을 일반 세라밐 타일로 하면 $1500 정도, 백 스프래쉬 (BACKSPLASH )는 $700 정도를 잡아야 한다. 모든 공사가 그렇지만 견적비용의 차이는 여러 곳에 변수가 있다. 즉 키친 캐비넷의 서랍(DRAWER )이 도어(DOOR )보다 비싸고, 기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임금이 모두 다르고 바닥이나 천장과 조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난다.

공사를 맡은 시공 업자는 견적을 내기 이전에 어떤 부분을 뜯어내야 하고 쓰레기 처리와 비용은 누가 할 것인지,기존의 바닥밑의 서브 프로어가 무엇인지, 자연석 또는 인조 대리석 카운터를 할 경우 특히 아일랜드를 설치하기에 무게를 충분히 소화 할 수 있는지 냉장고나 디쉬워셔,스토브 오븐등 가전 재품의 사이즈와 어떤재품을 새로 구입 하려는지 미리 집 주인과 상의해 공사 후 추후 발생되는 문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 한 견적을 만들어야 한다.

@바닥을 새롭게 하려면 얼마나 들까?

프로링(FLOORING)도 마찬가지로 어떤 재료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건비도 많이 차이가 난다 라미네이팅 프로링으로 할 경우 재료비는 스퀘어 피트당$1-2 정도로 비용이 저렴하고 설치비포함 $3-6정도로 하드우드 프로링의 1/3정도의 비용이 든다. 하드우드는 스퀘어 피트당 $3-5정도 비용에 설치비 포함 $6-10/SQ 든다. 세라믹 또는 포스레인 타일일 경우 스퀘어 피트당 $1-7정도 재료비에 설치비 포함 $4-12/ SQ 든다.

바닥 공사는 서브프로어의 재료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나므로 시공 업자는 특히 주의하여 견적을 내야 한다.
카펫을 걷어내고 우든(WOODEN) 프로어로 할 때도 계단이나 복도,각 룸의 방향 등을 고려해서 프로링의 방향을 정하다 보면 이음새의 높이나 계단과의 접속 부위 에 별도의 추가 비용이 생기게 된다.

@리노 때 꼭 필요한 별도 비용

조명이나 문 또는 도어, 도어핸들, 스위치, 커튼 브라인드, 액자 등 집을 꾸미는 데는 주연 격인 공사도 필요하지만 조연 격인 소품과 하드웨어가 꼭 필요하며 가끔씩 트렌드에 맞게 바꾸어 줘야 한다.

화장실과 샤워실의 비용은 다음 호에…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