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이 있는데, 생명 보험 가입할 수 있나요?

1211

캐나다에서 생명보험에 가입할 때는 한국에 비해 좀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보험금이 10만불이 넘어가는 경우는 건강검진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병이 있거나 보험 가입이 거절 된 적이 있거나 하면 일반 보험 회사에서는 가입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현재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가입 할 수 있는 보험회사가 있습니다. CANADA PROTECTION PLAN이라는 보험회사로 건강 검진 없이 간단한 절차로 최대 $500,000까지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금액에 제한이 있지만, 건강이 심각하게 나쁜 상황이 아니면 $350,000까지 진단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건강이 매우 좋지 않은 경우에도 $25,000까지 생명보험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암에 걸렸던 적이 있더라도 갑상선암, 골수암, 간암, 방광암, 신장암, 결장암과 같은 비 공격적인 암의 경우에는 치료가 완료된 지 1년이 지난 경우에는 50만불 까지의 보험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Heart Attack이 있은 지 2년이 지났다면 이 경우에도 50만불까지 보험이 가능합니다. 건강이 많이 안 좋은 분의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에 조건이 있는데, 사고사가 아닌 사망의 경우, 보험 가입 후 2년이 경과된 이후여야 보험금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험은 건강 검진을 까다롭게 하는 일반 보험보다는 다소 보험료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질병이 있거나 또는 질병에 걸렸다가 나은 경우에도 보험 가입이 가능하고 건강 검진 없이 빠른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18세부터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건강검진 없이 최대 $500,000,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1M까지 보험이 가능합니다. 비영주권자, 시민권자여도 Work Permit이 있다면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혹시, 보험가입은 쉽게 하고 보험금은 여러가지 이유로 지급하지 않을 것을 염려하시나요? 2015년에 보험금을 청구하고 지급 받은 비율이 98.1%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보험금이 모두 제대로 지급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이 거절된 경우가 없거나 건강하다면 당연히 일반 보험회사의 생명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 하고 싶으나 이전 병력이나 현재 건강 상태로 인해 보험가입이 어렵다면 이 보험을 활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라면 다른 보험회사에서 가입하는 경우보다 오히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보험 가입이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해 무료 상담해 드립니다. 문의 주십시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