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이면 충분합니다.

695

자기계발 전문가요, 스피치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앤디 코프(ANDY COPE)와 동기부여 전문가 앤디 휘태커(ANDY WHITTAKER)가 <자체 발광의 기술>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그 책에 “지금 여기에서의 기쁨”이란 이야기입니다. 미국에 통행료를 징수하는 다리가 있습니다. 이 다리는 편도 10차선인데, 2달러의 통행료를 내야 다리를 건널 수 있습니다. 통행료를 받는 직원들은 근무 내내 좁은 공간에 앉아서 2달러를 받고 차단기를 올려줍니다. 대부분의 직원들은 반복적이고 지루한 일이기에 무기력하게 시간이 빨리 지나가기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10번 차선에 있던 셉은 달랐습니다. 시디플레이어를 가져와서 근무 내내 소리를 높이고, 춤을 추었습니다. 그는 항상 입이 귀에 걸린 듯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사람들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늘 지나가는 사람들을 알아보고 인사를 했습니다. “밥, 좋은 하루 보내세요.” “메리엔 씨, 아이들에게 안부 전해줘요.” “10번 차선에 온 걸 환영합니다. 정말 멋진 날이지 않나요?” 셉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즐기고, 좋은 기분을 유지했습니다. 반면에 1번에서 9번 차선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별생각 없이 통행료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이 직원들은 다른 곳에서 일하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혼잡한 시간이 지나 줄이 어느 정도 줄어들자, 기이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1번부터 9번 차선까지 텅 비었습니다. 그런데 10번 차선에만 차들이 줄지어 서 있었습니다. 일부러 셉을 찾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차선을 선택하여 빠르게 지나가지 않고 5분을 기다려서 셉의 미소를 보고 2달러는 내는 쪽을 선택했던 것입니다.

사람들은 환한 미소로 반갑게 인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환한 미소가 삶의 에너지를 주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이 무엇일까요? 밝고 건강한 생각으로 스스로를 빛내는 것입니다. 밝은 빛을 주변 사람들에게 비춰서 행복하게 하는 것입니다. 환한 얼굴과 위로의 말은 적극적인 태도를 갖게 합니다. 희망의 말로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내(우리)가 누군가에게 사랑과 고마움을 받고, 그 사랑과 고마움을 서로 나누면 인생의 90%를 바꿀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나 주저하지 않는 자신감이 가장 빛나는 자체발광의 순간입니다. 빛을 내는 자체발광은 감사와 사랑 안에 있습니다.

우리가 가족이나 동료이나 또는 이웃에게 사랑을 받으면 늘 밝은 웃음으로 삶을 즐기는 태도를 갖습니다. 사랑과 고마움을 나누는 지금이 남은 인생의 가장 젊은 순간입니다. 사랑과 고마움 안에 있는 에너지를 돌려주는 발전기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발전기 스위치를 켜야 주어진 기회를 잡습니다. 발전기의 스위치를 켜면 내가 세상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연결시킵니다. 발전기의 스위치를 켜면 스트레스를 받는(stressed) 것이 달콤한 디저트(desserts)가 되게 합니다. 무엇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습니까? 그 스트레스를 디저트로 바꿔보세요.

웃음음 잃어버리고 사는 사람들, 웃을 수 없을 정도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시대에 우리들이 살고 입습니다. 아무리 고통스럽고 힘들고 조금도 여유가 없다라도 자기를 위해 4분만 노력을 해보세요! 4분이면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한 해가 저물어가는 시점에 4분의 노력으로 여러분의 삶에 밝은 빛이 들어와서 따뜻하고 행복한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