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이 약 3주 남은 시점에 템즈밸리 교육청(TVDSB)은 2021-22 학년도가 전년도와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질지 설명했다.
COVID-19 대유행 이전의 상황으로 완전히 돌아가지는 못하겠지만 교육 책임자인 Mark Fisher씨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것들을 다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과외 활동, 스포츠 팀, 밴드, 드라마 동아리를 다시 시작할 것이다.”
“팬데믹 이전에 학교에 다닐 때 아이들이 좋아했던 모든 것들을 다시 되돌릴 것이지만 또한 광범위한 건강상의 프로토콜을 지키게 될 것이므로 학부모들은 안심해도 될 것이다.”
대면 학습
Fisher씨에 따르면 약 96%의 학생이 9월에 대면 학습을 하고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지만 방과 후나 쉬는 시간에는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학생들은 또한 자신의 그룹에만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그룹의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다.
Fisher는 올 여름 1,500만 달러를 포함하여 지난 5년 동안 TVDSB 산하의 학교들에 환기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6천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고 말한다.
“161개 학교 중에서 공기 순환 시스템이 없는 학교가 약 11개 있다. 그래서 우리는 휴대용 공기 순환 시스템인 HEPA 필터를 1,400개를 주문했으며 해당 학교의 모든 교실에 설치될 것이다.”라고 Fisher씨는 말했다.
“우리는 학교들이 창문을 열어 두도록 확실하게 권고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마련하고 있는 다른 모든 건강 및 안전 프로토콜에 더하여 추가된 조치이다.”
피셔씨는 학생들이 더 이상 교실 밖에서 자신이 속한 그룹하고만 지내지 않아도 되지만 대면 학습은 초등학생의 경우 지난 학년도와 매우 유사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고등 학교 학생의 경우 교육청은 “수정된 학기”라고 지칭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팬데믹 이전으로 완전히 복귀하는 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다. 아이들은 한 주 동안은 하루에 두 번의 periods를 가지고 그 다음 주에는 하루에 다른 periods를 가지게 된다. 우리는 이것을 “수정된 학기제”라고 부른다. 학생들에게 이것이 더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학생들은 학교 차량뿐만 아니라 학교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는 먹고 마실 때와 야외에서는 벗을 수 있다.
TVDSB는 학생들이 증상이 있거나 아프면 학교에 오지 않아야 하며 모든 학생들은 학교에 가거나 학교 교통편을 이용하기 전에 매일 체크(screen)를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수업 외 활동
학생들은 방과 전후에 친교 활동을 하거나 쉬는 시간에는 더 이상 자신이 속한 집단(cohort)에 국한되어서만 어울리지 않아도 된다.
Fisher는 최종 세부 사항이 아직 정리 단계에 있고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기는 하지만 많은 방과후 그룹 활동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음악 프로그램이 허용된다. 일부 관악기에는 제한 사항이 있다.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어쩌면 지정그룹(cohort)을 유지한 채 합창도 허용될 것이다. 세부 사항은 아직 준비 중이지만 작동하도록 할 것이다.”
스포츠 활동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Fisher는 “올해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상시 계획
대규모 온라인 학습으로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TVDSB는 그런 상황에 준비되어 있다고 Fisher는 말한다.
그는 지난 학년도가 훌륭한 시험대였다고 덧붙였다. 이제 교육청은 온라인 학습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리는 커뮤니티에 수만 대의 장치를 배포했다. 전체 선생님들은 디지털 플랫폼에서 교육을 받았다. 따라서 우리는 문자 그대로 즉시 온라인으로 전환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