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g Ford 총리는 금요일부터 온타리오 주민들은 COVID-19에 대한 예방접종의 증거로 사용될 새로운 QR코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포드는 새로운 코드가 주민들이 지역에서 더 쉽고 안전하게 백신증명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운로드한 QR코드는 필요한 사업체에서 COVID-19 예방접종증명서로 사용할 수 있다 .
온타리오 주정부는 출생 월별로 나누어 웹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여 QR코드를 다운로드하도록 했다.
1월, 2월, 3월, 4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10월 15일 금요일에 QR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5월, 6월, 7월, 8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10월 16일 토요일에 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9월, 10월, 11월, 12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10월 17일 일요일부터 코드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정해진 날에 다운로드하지 못한 사람들은 생일에 상관없이 10월 18일 오전 6시 이후부터 모두 다시 접속하여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QR 코드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QR 코드를 다운로드하려면 생일 월을 기준으로 정해진 날짜에 정부 웹사이트(https://covid-19.ontario.ca/get-proof/)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되, 헬쓰카드 10자리 번호와 카드뒷면의 9자리 숫자, 생년월일, 우편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빨간색과 흰색 카드 소지자들은 주지방의 백신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한다.
QR코드는 영업점에서 쉽게 스캔할 수 있는 바코드 역할을 한다.
정부는 QR코드에 사람의 이름, 생년월일, 백신 제조업체, 백신 투여 날짜와 장소, 백신 관할지역, SMART Health Card 표준에 대한 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QR코드를 스캔하는 측에서는 필수 정보만 볼 수 있다. 이름 및 생년월일과 일치시키기 위해 신분증도 제시해야 한다.
한편, 주정부는 목요일 업체가 완전 예방접종을 받은 고객의 QR코드를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Verify Ontario”라는 QR 스캔 앱을 출시했다. 앱은 Apple 및 Google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하는 직원은 앱에서 세가지 색상 중 하나가 표시된다.
녹색 표시는 백신 증명서가 유효하고 온타리오주 정부의 요건을 충족함을 나타낸다.
노란색은 “!” 주의 표시와 함께 표시되며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빨간색 “X”는 백신 증명서가 유효하지 않고 온타리오주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정부는 또한 온타리오의 QR 코드가 BC 및 퀘벡과 같은 다른 주와 호환된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9월 22일부터 실내 식당, 체육관, 극장, 클럽, 대형 스포츠 및 콘서트장에 입장할 때 COVID-19 예방접종증명서를 의무화했다.
한편, 포드 정부는 다음 주에 식당의 수용 인원 제한을 해제할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에 발행된 영수증도 여전히 유효하며 업체에서 받아들이게 된다.
온타리오 확인 앱과 QR코드를 업체가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확성, 보안 및 속도를 위해 정부는 강력히 사용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금요일 현재, 온타리오주는 12세 이상 백신 적격자 인구의 82% 이상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으며 87%는 최소 1회 접종을 받았다고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