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We become what we think about.

3209

<조성희 마인드스쿨 대표, 밥프록토 한국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 Brian Tracy International 교수>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열심히 일만하고, 매우 양심적이고 정말 천사처럼 착하지만, 불행하고 가난합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은 그렇게 열심히 일하는 것 같지 않아 보이는데 하는 일마다 성공하고 풍요로울 뿐만 아니라 그 사람들은 어디에서든 자신감과 확신을 내뿜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 눈에는 신이 이들에게만 손을 내밀어 소중하게 어루만져 준 것 같은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어두웠고 부정적이었던 어린 시절, 제 눈에 보이는 세상은 너무나도 불공평했습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이라는 책과 동영상에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밥프록터에게 제가 약 2년간 교육을 받으며 들었던 내용 중, 한가지 놀랍고 충격적인 사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이 세상의 단 1%의 사람만이 이 세상에 있는 모든 돈의 약 96%를 벌고 있다는 통계결과였습니다. 이 단 1% 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특별한 능력이 주어졌기 때문에 세상 모든 돈의 96%를 차지하는 것일까요?
결코 아닙니다. 지금 이 칼럼을 읽고 계신 여러분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은 어루만져졌었고 축복받아졌으며 그 도구들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내 안에 펄떡이며 용솟음 치고자하는 무한한 가능성이 쓰여지기를 기다리다 지쳐 잠자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저는 이것을 삶에서 깨닫고 제 삶에 적용하기 시작했을 때, 인생이 완전히 바뀌기 시작했고, 저희 마인드교육을 들은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반전을 실현시켰습니다.

돈이 갑자기 많아졌던 사람이 한순간에 망하는 것을 보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불경기나 운이 없어서 등의 이유를 대지만 그것은 겉으로 보이는 현상일 뿐입니다. 내적으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큰돈을 만지게 되면 그 돈은 금세 없어지고 맙니다. 수많은 복권 당첨자들의 사례가 그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막대한 돈이 갑자기 들어왔을 때 그것을 감당할 만한 마음의 준비가 전혀 되지 않아서 그 부를 유지할 내적인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돈을 잃게 되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그 돈을 모두 다시 되찾습니다. 그것은 내적 마인드가 이미 그렇게 맞추어져 있기 때문이지요.
단 1%의 사람들과 보통 사람들의 다른 점은 외부적인 것이 아니라 내부적인 것입니다. 이 1%의 사람들은 진정으로 ‘생각’을 합니다.

재미있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 세상에 단 1% 의 사람들만이 생각을 한다. 3%의 사람들은 자신이 생각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머지 96%의 사람들은 생각하느니 차라리 죽겠다고 한다’

지금 속으로 ‘나도 생각은 하면서 사는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잘 생각해 보세요. 내가 생각하는 것들이 내가 주체적으로 원하는 삶에 중점을 맞춘 창조적인 생각인지, 아니면 과거의 기억과 주위 사람들에 의해서 형성된 믿음체계에 기반을 둔 다수의 사람들을 따라가는 천편일률적인 생각들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대다수의 사람들이 과거의 상념에 사로잡혀 있거나, 지금까지 내가 살아왔던 만큼의 경험대로 극히 제한된 틀 속에서 사는 대로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우리는 문화적인 패러다임, 사회적인 패러다임에 나를 끼워 맞추며 남들처럼 살아가며 생각하는데 익숙해 있는 것은 아닐까요?

‘나는 반드시 부자가 되겠다.’ ‘나는 반드시 승진하겠다.’ ‘나는 내 사업을 늘려가겠다. 또는 매출을 늘려가겠다.’ ‘나는 매력적인 사람이 되겠다.’ 등 모든 사람들은 인생에서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고 싶어 하고 더 잘 살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부단히 애를 쓰며 노력하면서 보이는 행동을 바꾸고자 하지만 결과는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하고 힘만 빠집니다.
그런데 인생에서 보이는 결과를 바꾸고자 한다면, 원인이 바뀌어야 그에 따른 결과도 바뀝니다. 즉 열매가 달라지길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합니다. 사과 씨를 심으면 사과열매가 열리는 것은 극히 당연한 자연의 이치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이는 사과열매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 사과를 포도로 바꾸기 위해 밖에서 사과나무에 포도를 붙이려고 노력하고 있는 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근본적인 원인인 보이지 않는 땅 속 씨앗을 바꾸어 주어야 포도열매가 열리는데 말이죠. 그러니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고 힘든 것입니다.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의 힘이 훨씬 더 강력합니다. 보이지 않는 땅 속의 사과 씨앗이 보이는 땅 위의 사과열매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그 원인은 바로 생각입니다. 내가 사업을 운영하고 싶거나, 사업을 이미 운영하고 있거나, 일반 회사원이거나, 학생이거나, 아님 백수이거나, 아님 집도 절도 없는 갈 곳 없는 노숙자거나 어떤 누구이던지 상관없습니다. 그것은 지금 현재 겉으로 보이는 결과일 뿐입니다.

나의 인생에 나타나는 결과를 이제부터 정말 바꾸고 싶다면, 바로 지금부터 나의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난 6000년간 모든 유명한 사상가와 철학자, 현자들이 동의한 부분입니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아주 간단하죠? 그런데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많은 분들께서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입니다. 우리는 단 한번도 학교나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오랫동안 연구한 사람들의 결론은 하나입니다. 10억을 번 가게 주인도 1000억을 번 재벌들도 이들은 긍정적인 생각을 품고 있었던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인생의 어두운 면보다 밝고 풍요로운 면을 보고자 했으며 자신의 내면세계를 긍정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행복과 성공을 원한다면 자신의 내면을 밝게 그릴 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행복한 모습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어야 하는 것이지요.

즉, ‘좋은 생각을 품고 있는 사람은 좋은 일을 끌어당기고, 걱정, 의심, 두려움, 질투 등의 나쁜 생각을 품고 있는 사람은 나쁜 일을 끌어당긴다.’ 는 간단한 진리입니다.

폴 발레리는 말했습니다.
‘용기를 내어 그대가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 않아 그대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사는 대로 생각하는 엑스트라의 삶을 사시겠습니까? 아니면 내가 생각하는 대로의 주체적인 주인공의 삶을 사시겠습니까?

인생은 단 한번뿐입니다. 단 하나의 놀라운 멋진 삶은 바로 내가 창조하는 것입니다. 내 부모도, 내 형제도, 내 남편도, 내 부인도, 내 자식도 나를 대신 살아주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원하지 않는 결과들만이 가득한 삶이었다면, 바로 지금부터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의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선택하십시오. 여러분은 무한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그럴만한 가치 있는 사람입니다.

앞으로 연재되는 마인드파워 칼럼을 통해서 마음 근육을 강화시키고 진정으로 생각하는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시기를 응원하며, 칼럼에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을 만나 뵐 생각에 기쁩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