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자기암시에는 놀라운 힘이 숨겨져 있다.

7468
(기고) 조성희 마인드스쿨 대표
밥프록토 한국 유일 비즈니스 파트너
Brian Tracy International 교수

There is Incredible Power in Autosuggestion.

성공한 이들이 사용하는 강력한 도구

<내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아무 일도 못하고 있을 때의 이야기다. 나는 매일 밤 멀홀랜드 드라이브에 올라가 불빛찬란한 도시를 내려다보면서 양팔을 쭉 내뻗고는 이렇게 말하곤 했다.

“모든 사람이 나와 일하고 싶어한다. 나는 정말로 좋은 배우이다. 나는 온갖 장르의 영화에 출연요청을 받고 있다.” 나는 수많은 멋진 영화들의 출연요청이 나에게 쇄도하고 있다라고 나 자신을 설득시키면서 위의 말들을 몇 번씩이고 큰소리로 외치곤 했다. 그런 다음 나는 내게 영화출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데 아직 내가 그 소식들을 듣지 못하고 있을 뿐이라고 말하고 또 상상하면서 온 세상을 다 감당할 정도의 준비태세를 갖춘 뒤에 그 언덕을 내려오곤 했다.>

위의 글은 배고프고 가난했던 오랜 무명시절 짐캐리가 언제나 실천했던 것입니다. 지금 현재 그는 언덕에서 그 자신에게 반복해서 외친대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지요.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이 자기암시의 놀라운 힘을 믿고 언제나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믿고 실천한대로 자신이 원하는 주체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자기암시란 우리가 오감을 통해 스스로 자기 마음에 주는 암시나 자극을 말합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소원을 의식적으로 잠재의식에 반복해서 주입함으로써 인생의 엄청난 결과들을 낳게하는 멋진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 모두 내면 깊은 곳에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성공한 이들은 비옥한 밭과 같은 잠재의식의 힘을 이해하고 언제나 그들의 삶에 그것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자기암시는 우리의 잠재의식에 영향을 주는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것은 24시간 언제나 불이 켜져 가동하면서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우리의 잠재의식에 영향을 줍니다.

아프리카의 성자, 슈바이처 박사가 원주민들의 금기에 관하여 놀랄 만한 사실을 말한 적이 있습니다. 원주민들 사이에는 아이들이 태어날 때, 그 아버지가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에서 아무 말이나 나오는 대로 새로 태어나는 아이의 금기를 말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왼쪽 어깨”하면, 그 아이의 왼쪽 어깨가 금기가 되어 거기를 맞으면 죽는다고 믿게 됩니다. “바나나”하고 말하면, 그 애는 커서도 바나나를 먹으면 죽는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슈바이처 박사는 그 금기로 죽은 예를 수없이 많이 보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암시의 힘은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나쁜 암시는 즉시 거부하고, 밝고 건설적인 암시만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나의 병은 낫지 않을 것이다.’, ‘나는 행복해 질 수 없다.’, ‘내 사업은 실패할지도 모른다.’,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다.’ 는 등의 부정적인 암시가 일어날 때는 즉석에서 단호하게 그 암시를 거부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러면 나쁜 암시는 작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좋은 암시로 바꾸십시오. ‘나는 아주 건강하고 강하며 애정이 있고 조화롭고 행복하다.’, ‘내 사업은 매일 번창하고 있다.’, ‘내가 하는 일은 반드시 잘된다.’, ‘오늘은 나에게 큰 행운이 생길 것 같다.’ 라고 바꾸십시오.

세계 제1의 갑부가 된 비결은 무엇입니까?

어느 날 기자가 빌 게이츠에게 물었다고 합니다.

“세계 제1의 갑부가 된 비결은 무엇입니까?” 그의 대답은 간단하고 명료했습니다.

“저는 날마다 스스로에게 두 가지 최면을 겁니다. 하나는 ‘오늘은 왠지 큰 행운이 나에게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또 하나는 ‘나는 뭐든지 할 수 있어’라고 상상합니다.”

빌게이츠는 집을 나서기 전 거울 속의 자신의 눈을 똑바로 보면서 자신에게 적극적인 자기암시를 해준 것입니다. 선장이 이렇게 계속 얘기하면, 잠재의식인 선원은 “Yes, Sir!” 로 받아들이고 자신이 말한 그대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어떤 집은 부정적인 셀프토크가 일상생활화 되어 있습니다. “니가 그럴 줄 알았지. 니가 그런거 어려운거 한다고 되는지 아니?” 이런말을 들으며 자란 아이들은 자신에게 자신도 모르게 ‘그래 어떻게 내가 이런 것을 할 수 있겠어. 다른 사람은 해도 나는 못해’, ‘나는 어쩜 이렇게 운도 지지리도 없을까?’, ‘나는 하는 일마다 왜이리 안될까? 역시 난 아니야’ 등의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정적인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 잠재의식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주는 자기암시를 여러분의 삶에 적용해보실 단계 입니다

나만의 긍정적 단언, 긍정적 혼잣말을 바로 지금 만들어 봅시다. 여러분이 가지길 원하는 것을 이미 가지고 있고, 하고 싶은 것을 이미 하고 있고, 바라는 모습 그대로 되어 있다고 단언합니다. 긍정적 단언들이 효과적인 것이 되려면, ‘나는 …하다’ 라는 말로 시작합니다. ‘나는 …하다’ 라는 말은 언어에서 가장 강력한 2가지 말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잠재의식은 그 표현으로 시작하는 모든 문장을 받아들이며, 그런 문장을 하나의 명령으로서, 즉 그렇게 발생하도록 만들어야만 하는 지령으로서 이해합니다. 그리고, 짧고 구체적으로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을 현재시제로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내 빨간색 미니쿠퍼 새 차 운전을 즐기는 중이다.’, ‘나는 건강한 몸짱, 경쾌하고 멋진 느낌을 만끽 중!’ 등 내가 원하는 상태를 선명하고 긍정적으로 표현하도록 합니다.

이 긍정적 단언들을 완성 후, 하루에 한 번 또는 세 번씩 큰소리로 읽습니다. 가장 좋은 시간은 잠자리에서 일어난 직후, 오후에 졸린시간,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직전이 가장 좋은 시간대입니다. 이것을 읽을 때, 그것이 묘사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마음속으로 생생하게 그려보고 실제로 내가 그 안에 있는 것처럼 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긍정적 단언을 소리내어 읽는 말의 반복이 아니고 그것을 반복함으로써 생겨나는 마음의 변화입니다. 그것을 이루었을 때 느끼게 될 감정들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느낌들이 강하면 강할수록, 이 과정도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멋진 목표를 향해 나가는데 있어서 내 자신을 약하게 하는 생각들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때마다 멈추고, 이 긍정적 단언들로 바로 대체하도록 연습해 보십시오. 처음에는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나, 반복적으로 자기 훈련을 하다보면 습관이 되고, 이 습관은 여러분의 인생을 멋지게 변화시켜 줄 것입니다. 더이상 타인의 암시가 아닌, 바로 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암시를 적극적으로 삶에 활용하여 단 하나의 멋진 나만의 삶을 만들어 가시기를 응원합니다.

<마인드파워 전문가, 조성희>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