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ian Tire, 남부 온타리오주 18개의 모든 National Sports 매장 폐쇄

548

Canadian Tire Corp. Ltd.는 내부 평가를 거친 후 회사의 스포츠 용품 판매 라인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 남부 온타리오의 모든 National Sports 매장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로서 빅토리아 병원 인근에 있던 해당 매장(332 Wellington Rd. S., 예전 한국식품 맞은편)도 조만간 문을 닫을 예정이다.

온타리오 남부 전역의 매장을 모두 폐쇄하기로 한 결정은, 회사의 작년 4분기 매출과 수익이 1년 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는 보고와 함께 발표되었다.

이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그레고리 크레이그(Gregory Craig)는 목요일 투자다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이 결정은 특히 직원들에게 미치는 좋지 않은 영향 때문에 내리기가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우리는 매장 폐쇄와 관련된 직원들을 회사 계열사 내에 재배치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회사는 Canadian Tire를 비롯하여, Mark’s, SportChek, Atmosphere, Sports Experts 및 Pro Hockey Life를 포함한 여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Canadian Tire Corp.의 사장 겸 CEO인 Greg Hicks는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4분기 실적은 “놀라운 성과였다”며 코로나가 상황에서 운영해야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연간 실적이 기대보다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 계열사들을 통틀어 통합 매출이 4분기에 “기록적으로” 9.5% 증가했으며, 전자 상거래로 인한 매출은 142% 증가했다고 밝혔다.

Canadian Tire의 동일 매장 매출은 12.8% 증가했으며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계절적 매출은 해당 분기에 41%, 전자 상거래로 인한 매출은 179% 증가했다고 그는 밝혔다.

Hicks는 “올해 첫 2분기 때에는 코로나의 충격을 많이 받았지만 결국 우리 팀은 훌륭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ational Sports를 폐쇄하기로 한 결정은 관리에 효율성을 더 높이고 핵심 자산에 더 집중하려는 Canadian Tire의 전략의 일환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힉스는 투자자들에게 “National Sports는 확실히 우리에게는 작은 브랜드이지만 사업을 닫기로 한 결정은 집중의 문제이다. 이 브랜드와 SportChek 및 (Canadian Tire)는 항상 상당 부분 겹치는 면이 있었다” 라고 설명했다.

매장들이 물리적으로 밀집해있는 문제와 함께 전자 상거래 기능 간에도 서로 중첩되는 부분이 많았다고 그는 말했다.

힉스는 “투자자 마인드”로 운영 효율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평가 한 결과 매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비지니스는 수년 동안 유지보수비에 상당한 자본이 수혈되고 있었는데, 문제는 이 비즈니스가 우리에게 핵심 자산이 아니었다는 점이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계속 운영해야할 이유를 찾을 수 없었다” 고 덧붙였다.

웹 사이트에 따르면 스포츠 관련 의복, 신발, 장비를 취급하는 National Sports는 1968년 National Gym Clothing Ltd.로 출범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매장들은 6월 말까지 문을 닫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anadian Tire는 1월 2일로 마감된 분기 기준으로 주주에게 배당되는 순이익이 총 4억8,880만 달러 또는 주당 7.97 달러라고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3억3,410만 달러 또는 주당 5.42 달러 상승한 수치이다.

총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3.2억 달러에서 48.7억 달러로 증가했다.

재무 데이터 회사인 Refinitiv에 따르면 Canadian Tire는 조정된 48.3억 달러의 매출에 대해 주당 6.69 달러를 장부에 올릴 것으로 예상되었다.

RBC Dominion Securities Inc.의 애널리스트인 Irene Nattel은 고객들에게 전하는 메세지에서, Canadian Tire는 강력한 4분기 실적을 통해 이 회사가 “캐나다 소비자에게 고유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었다고 주목했다.

작년 전체 연도 동안 주주에 귀속되는 부분은 총 148.7억 달러의 매출에서 나온 순수익 7.5억 달러(주당 12.31 달러)이며, 2019년의 경우에는 145.3억 달러에서 나온 순수익 7.8억 달러(주당 12.58 달러)였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