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의 문이 열렸습니다

1701

이제까지 얼마나 열매 맺는 삶을 살았습니까? 열매가 없는 삶을 살았다고 스스로 자책하지 않습니까? 스스로 포기하려고 하지 않습니까? 절대로 자책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다시 기회의 문이 여러분에게 열렸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 데이비드 시버리(David Seabury)는 ‘어떻게 하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까?’를 집중적으로 연구했습니다. 그는 인간관계의 이론과 성공적인 인생관리라는 글을 써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그가 <기회를 잡는 사람, 기회를 놓치는 사람>이란 책을 썼는데, 그 책에 “꼼짝 않던 소녀”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금맥을 찾아 서부로 몰려들던 시대였습니다. 더비도 그의 숙부를 따라 금맥을 찾아 나섰습니다. 하지만 금맥을 1미터 앞에 두고 성급하게 단념하여 금을 캐지 못했습니다. 그 후에 그는 보험 판매원이 되었습니다. 어느 날 더비가 숙부를 도와 맷돌로 밀을 갈고 있었습니다. 숙부는 많은 소작인을 거느린 농장주였습니다. 그때 한 소작인의 딸이 들어왔습니다. 숙부가 그 소녀를 보자마자 말했습니다. “무슨 일이냐?” “엄마가 50센트를 받아오라고 하셨어요.” “안 돼. 빨리 돌아가.” 소녀는 “네.” 하고 대답했지만 여전히 그 자리에 서 있었습니다. 숙부가 일하느라 소녀를 보지 못했습니다. 한참 만에 소녀를 발견한 숙부가 버럭 소리를 질렀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라고 했는데 거기서 뭐하고 있느냐?” 소녀는 “네.” 하고 말하면서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

숙부는 맷돌에 넣으려던 밀 포대를 땅에 내려놓고서 험악한 얼굴로 소녀에게 다가갔습니다. 소녀는 또렷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어쨌든 엄마는 50센트를 받아오라고 하셨어요.” 결국에 숙부는 주머니에서 50센트를 꺼내 소녀에게 주었습니다. 돈을 받은 소녀는 공손히 인사하더니 나갔습니다. 한동안 숙부는 넋이 나간 사람처럼 멍하니 서 있었습니다. 더비는 그날의 교훈을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무슨 일을 하다가 ‘나는 이제 틀렸구나.’ 하는 생각이 들 때마다 눈을 반짝이며 서 있던 소녀의 모습을 회상합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이 계약을 성공해야겠다.’라고 자신에게 말했습니다. 성공은 언제나 목표한 고객이 거절한 뒤에 이루어졌습니다.” 더비는 1미터 앞에서 금맥을 놓친 일과 소녀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교훈 삼아 미국 최고의 보험 왕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갖고 삽니까?
성공은 포기하지 않는 자가 얻은 기회의 결과물입니다.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적극 활용해야 성공합니다. 기회는 오늘, 지금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기회는 절박함에서 생깁니다. 기회는 고난으로 가장하고, 불행 속에서 성장합니다. 기회는 화살처럼 재빨리 사라집니다. 그러니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기회의 문은 어디에나 열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 한 마디가 기회를 부릅니다.
지금 내가 가진 것을 활용할 때 기회가 옵니다. 열정을 발휘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사용할 때 기회가 옵니다. 기회는 만남에서 시작되고, 상대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상대방의 말에 경청해야 합니다. 듣기 싫은 말을 들을 때 기회가 옵니다. 내 안에 미지의 가치를 발견하는 순간에 기회가 옵니다. 끝까지 믿을 수 있는 사람이 기회를 만듭니다. 성공은 인내를 요구합니다.

2018년에 내가 기대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무엇을 이루고, 무엇을 얻고, 어떤 삶의 열매를 얻기 원합니까? 2018년도에는 독자 여러분 모두가 바라고 이루고 싶은 계획들 그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들이 반드시 이루어지는 기회들이 많기를 소망하며 캐나다에서의 삶의 자리가 여러분들에게는 축복된 자리가 되기를 축복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