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입국 허가 학교 명단 발표2020년 10월 20일 업데이트”
캐나다 이민성에서 사전 공지한 내용과 같이, 10월 20일부로 국제학생들의 입국 허용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3월 18일 이전에 학생비자를 승인받은 경우에만 입국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시기에 상관없이 학생비자를 허가/소지 한 유학생들도 입국이 가능해졌습니다.
단! 캐나다 입국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재학하고자 하는 학교가 코로나 대응 플랜을 가진 기관이어야 하며, 캐나다 주 정부로부터 승인된 기관 이어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승인된 기관을 찾는 방법은?
캐나다 내에 있는 교육기관은 학교별로 고유의 번호가 존재하며, 고유 번호는 DLI (Designated Learning Institution)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민성 웹사이트에서 위 DLI 번호로 학교를 검색하여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날짜 기준 (11월 6일)으로 온타리오에 위치한 초, 중, 고등학교 중 승인된 학교는 없지만, 반대로 BC 주의 경우에는 초, 중, 고등학교들이 모두 승인이 되어 입국이 가능합니다.
초, 중, 고등학교 이외에 승인된 대학교들 또한 위 첨부해드린 이민성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기존 이민성에서 발표한 입국 제한 면제 조건에 해당되더라도, 10월 20일 발표한 승인 기관에 포함되지 않은 교육 기관에 재학 중일 경우 입국이 거부 됩니다.
International Student (유학생) – 변경: 10월 20일
▶ Non-discretionary or Non-optional
▶ 유효한 학생 비자를 소지 or 승인 레터 소지
▶ COVID19 대응 플랜이 허가된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학생
International Student (유학생) – 기존
▶ Non-discretionary or Non-optional
▶ 유효한 학생비자를 소지 or
▶ 2020년 3월 18일 이전에 승인된 학생비자를 소지
입국 가능한 유학생과 더불어 동반 입국자 (배우자, 동거인, 부양가족, 법적 보호자) 또한 입국이 가능하며, 이전과 동일하게 캐나다 입국 후 14일간의 자가격리를 이행해야 하며, 15일의 체류 계획을 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