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고용주 서포트는? : LMIA vs 주정부 이민

1241

많은 문의 중 LMIA 와 주 정부 이민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 이 부분을 알려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나에게 맞는 고용주 서포트는? 먼저, LMIA 와 주 정부 이민 (OINP)이 무엇인지 알고 시작해야겠죠?

LMIA가 무엇인가요?

LMIA 란 캐나다 이민성이 아닌, 캐나다 노동부 (ESDC)에서 승인을 해주는 “외국인 고용 허가서”입니다. 이는 고용주가 외국인 노동자를 자사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고용주의 신청서입니다. 고용주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심사를 통해 승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OINP가 무엇인가요?

OINP는 온타리오 주정부 프로그램으로 Ontario Immigrant Nominee Program의 줄임 말입니다. 온타리오 주정부 프로그램 중 고용주의 서포트를 받아 진행하는 Job Offer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LMIA 서포트가 필요한 경우는?

LMIA는 말 그대로 외국인 고용 허가서로, 영주권 프로그램이 아닌, 워크퍼밋 연장(2년) 용도, 혹은 영주권 신청 시 가산점 (50점)을 얻기 위해 진행하는 신청서입니다. 현재 아래 카테고리에 해당하시는 분들께서는 LMIA 서포트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워크퍼밋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EE 프로필 점수가 가산점 (50점)을 받았을 시 ITA를 받을 확률이 있을 경우
본인의 워크퍼밋 기간을 연장하여 배우자의 비자도 연장 시킬 경우

주 정부 이민 서포트가 필요한 경우는?

각 주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 서도 Job Offer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온타리오 주정부 프로그램을 예로 들면, 영어 점수 없이, 나이 제한 없이 고용주의 서포트와 기본 자격조건만 갖출 시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 정부 이민 서포트로 진행하더라도 워크퍼밋 연장은 가능합니다.

Express Entry 랭킹 제도로는 영주권 취득이 어려운 분들

LMIA 신청 자격조건은?

특별하게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사항들을 지켜야 합니다.

주정부 고용법을 준수한 고용 계약
합법적인 사업체 운영
고용인에게 줄 급여를 지급할만한 능력
캐나다인을 고용하려는 노력
고용인에게 Median Wage 이상 급여 지급

현재 본인 상황에 어떤 서포트가 필요한지 궁금하실 경우 투게더이민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