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에이전트(Mortgage Agent)를 이용할 때의 장점

1477

“은행을 이용하지 않고 에이전트를 통하게 되면 좋은 점이 무엇입니까?”, “어떻게 은행보다 좋은 이율을 받을 수 있나요?”,”에이전트를 이용할 때 에이전트에게 지불할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요?”  종종 모기지를 얻고자 하는 고객분들로부터 받는 질문들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포함하여 모기지 에이전트를 통해 모기지를 받게 되실 때의 장점들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장점1 . 모기지 에이전트는 여러 은행 또는 모기지 금융기관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맞는 모기지 상품을 추천.  고객 본인이 직접 여러 은행을 방문하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모기지 금리 및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지만, 에이전트에게 의뢰하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여러 은행의 금리를 알 수 있고 자신에게 가장 낮은 이율 또는 상황에 맞는 모기지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장점2. 직접 은행에 방문할 때보다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은행 창구에서 받을 수 있는 금리와 모기지 에이전트에게 받을 수 있는 금리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은행에서는 종종 실적이 좋은 모기지 회사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이 은행 창구에서 받을 수 있는 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모기지 에이전트들은 금융기관 별로 어떻게 해야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상환기간을 25년으로 하느냐, 30년으로 하느냐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은행도 있고, 모기지 신청 후 60일 안에 대출을 받는 경우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경우 등 고객의 상황에  따라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모기지를 제공 해 줄 수 있습니다.

장점3. 신용조회는 한번으로 끝. 고객이 직접 은행을 방문할 때는 은행 방문시마다 신용조회를 하게 됩니다. 1년에 3~4차례의 신용조회는 신용점수에 큰 영향이 없으나 모기지이외에도 자동차 대출, 신용카드 신청등으로 신용조회가 이루어지는 것을 생각하면 너무 잦은 신용조회는 좋지 않습니다. 모기지 에이전트를 통하면 일반적으로 한번의 신용조회로 모든 금융기관에 모기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장점4. 편하고 쉽고 자세하고 빠르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편한 시간에 전화 상담이나 직접 대면상담을 통해 모기지 금리 뿐 아니라 모기지 진행 절차, 용어등에 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 이러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적절한 모기지 솔루션이 무엇인지 , 어떻게 모기지 승인을 준비해야 하는지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문의 사항이 있을 때마다 전화나 이메일, 카톡 등으로  질의하고 빠른 시간안에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점 5. 모기지 승인에 필요한 적절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때론 은행에 제출하게 되면 고객에게 불리한 자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규 이민자 프로그램으로 모기지를 신청하는데, 직장에 다니고 있고 소득이 있으니 이를 제출하면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오히려 은행에서는 이러한 자료를 제출하면 신규 이민자 프로그램 적용 자격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승인을 해 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운페이 자금을 증빙하기 위해 은행 서류를 준비할 때도 주의 해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모기지 에이전트들을 통하면 이러한 세세한 점에서 적절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점6. 부동산 리얼터, 변호사와의 업무 협조가 쉽다. 모기지 에이전트는 모기지에 관련해서는 모든 부분에 능동적으로 일하기 때문에 모기지 진행 부분에 대해서는 고객이 직접 관여 하지 않아도 리얼터, 변호사와의 업무 협조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

장점 7.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게 모두 공짜라는 것. 주택 모기지의 경우, 모기지 에이전트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은행, 금융기관으로부터 Commission을 받습니다. 따라서 모기지 에이전트의 상담을 받고 모기지를 진행하게 되더라도 고객이 지불할 비용은 $0입니다. 물론 일부 2차 금융 모기지의 경우와 상가 모기지의 경우는 고객이 에이전트에게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경험 많고 실력이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모기지 에이전트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은 모기지를 받는 지름길입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