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신

886

아이키아 캐나다(Ikea Canada)가 2019년 가을 온타리오 런던에 대형 지점을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아이키아는 내년 2018년 여름에는 27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매장 건설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현재 운영되고 있는 소형 매장과 온라인 허브는 없어지게 된다. 회사에 따르면 지점이 오픈되면 100명 정도의 추가 고용효과가 발행할 전망이다. 이같은 결정은 런던에 시장 가능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오픈한 온라인 구매 허브가 좋은 반응을 일으킨 덕분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아이키아는 런던과 함께 윈저, 키치너, 윗비, 세인트 캐서린에도 대형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기사:매일경제> 두바이에 하늘을 나는 무인택시가 등장했다. 두바이 정부는 세계 최초로 드론으로 만들어진 무인택시 시운전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좌석은 두 자리이며 무인으로 목적지까지 태워준다. 전기로 충전되며 최대 30분, 최고 시속 100km/h이다. 언제 대중화 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기사:국민일보> 중국 정부가 13억 국민의 얼굴을 3초 안에 구별할 수 있는 안면 인식 시스템 개발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전역에 설치된 2천만개의 CCTV 카메라 네트워크와 연결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전국의 데이터 저장소·처리센터와 연동하는 방식이 될 전망이다. 치안과 보안을 위해서라지만 국민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사회가 가속화될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또한 국민의 얼굴정보가 해킹이라도 당한다면 난감하다. 한편, 일부 대학, 항공사, 식당, 공공화장실 등 민간 부문에서는 안면 인식 시스템이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나는 이런 사회에 살기 싫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