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지나쳤던 생활 습관으로 피부미인 만들기

587

by Julia Lim (Art 美 Esthetics) – jlwang9087@gmail.com

겨울에는 신진대사가 저하되면서 피부에도 영향을 미친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피부 건조가 심해지며, 각질세포의 생성과 탈락이 더뎌지면서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해 지기 십상이다. 한 번 무너진 각질층을 적절히 케어하지 못한다면 심한 자극을 받거나 보습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상태가 더욱더 악화 될 수 있다.

피부는 생각보다 아주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데 우리는 생각보다 쉽게 간과하곤 한다. 그저 매일 밤 마스크팩을 하고, 아침마다 선크림을 꼼꼼히 바르는 것 만으로 피부관리를 철처히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는 피부의 건강을 좌우하는 아주 많은 요소들이 숨어있다. 우리가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생활 습관들을 통해 건강한 피부 가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들

얼굴 만지지 않기

매서운 겨울 바람이 피부의 저항력을 낮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지만 더 큰 원인은 바로 우리의 ‘손’이다.
손에는 약 6만마리의 세균이 번식하고 있는데, 이런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게 되면 면역력이 약해진 피부는 당연히 각종 트러블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손 세정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자주 손을 씻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나도 모르게 얼굴을 마지는 습관을 철저하게 버려야 한다. 씻지 않은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것도 절대 금지! 압출기나 면봉을 이용하도록 하자.

스마트폰 소독하기

전화통화를 하고 나면 액정에 잔뜩 묻어난 화장품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 우리는 각질과 땀등 많은 노폐물이 함께 묻어나게 되는데 이는 세균이 증식하기 아주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 꼭 스마트폰 전용 소독용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약국에서 판매하는 소독용 에탄올이나 알콜로 화장솜에 묻혀 닦아주면 된다. 매일 소독을 해주는것은 어렵더라도 가능 한 자주 해주도록 하자.

영양 과잉 조심하기

많은 분들이 피부를 매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1일 1팩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마스크팩을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 영양이 과해져 유분, 피지 분비가 심해지거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잦은 팩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팩 뿐만 아니라 다른 화장품도 마찬가지다. 너무 많은 양의 화장품을 바르게 되면 피부에 부담을 주고 모공이 막혀 피부가 숨을 쉴 수 없으므로 계절 별 피부 상태에 맞게 건조할 때에는 고보습 영양, 유분과 피지 분비가 많으면 가벼운 수분 공급 정도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미온수 세안에 유의하기

일상 생활 습관 중 가장 피부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단연 클렌징이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잘못된 습관으로 피부 건강을 헤치는 것이 바로 세안 시 물 온도인데 피부 탄력을 위해 찬물로 마무리를 하는것, 샤워 시 뜨거운 온도의 물로 한번에 세안까지 끝내는 것! 아주 위험한 습관이다. 찬 물로 탄력을 높일 수 있다는 얘기는 탄수화물이 차가운 물을 만났을때 탱탱해지는 현상에서 생겨난 말인데 우리의 피부는 탄수화물이 아닌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찬물로 세안을 하게 된다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오히려 피부가 손상될 위험이 있다. 뜨거운 온도의 물로 세안하는 것 역시 단백질을 손상시키고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 피부는 온도 변화에 상당히 예민하기 때문에 세안 시에는 꼭 미온수를 사용하도록 하자.

피부타입 각질관리

  • 건성피부: 피지와 수분이 부족해서 각질이 일어나므로 보습크림을 10분정도 두툼하게 발라 뒀다가, 젤 타입이나 워시오프 타입의 각질 제거로 2주에 1회정도 각질제거를 해준다. 각질제거후에는 반드시 에센스와 크림들 보습제를 발라주어 피부의 손상을 방지해준다.
  • 지성피부: 피지 분비가 왕성하고 각질이 두껍게 쌓이므로 정기적으로 각질을 관리해야 한다. 모공을 열어주는 스크럽제품이 효과적이지만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 1회정도는 스크럽제를 사용한다.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유연하게 만드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 할 수 있다. 각질 제거후에는 오일프리 보습제품으로 수분을 공급해 준다.

by Julia Lim (Art 美 Esthetics) – jlwang9087@gmail.com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