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 주, 3단계 COVID-19 reopening 계획 발표, 토요일부터 야외 레크리에이션 오픈, 학교는 원격 유지

4514

온타리오 주는 목요일 오후 야외모임과 식당에 대한 제한을 점차 완화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여 주정부의 제재완화(reopening) 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을 발표했다. 첫번째 단계는 6월 14일 경에 발효될 예정이다.

Doug Ford 총리는 Christine Elliott 보건부 장관과 , David Williams 온타리오 최고 의료책임자와 함께 5월 20일 Queen’s Park에서 제재완화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포드 총리는 목요일 오후 기자들에게 “지난 15개월 동안 많은 일을 겪었다. 지금은 상황이 좋아졌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서로를 안전하게 지키려고 결단하고 예방 접종을 해온 노력에 따른 것이다.”라고 말했다.

첫번째 단계가 시작되기 전에 온타리오 주정부는 5월 22일(토) 새벽부터 야외 레크리에이션 시설(제한 사항이 적용될 예정)을 오픈하도록 허용할 예정이다.

포드 총리의 대변인은 현재의 자택대기령(stay-at-home order)sms 예정대로 6월 2일에 종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 부과된 lockdown 조치들은 계획의 첫 단계가 시작될 때까지 계속 유지된다.

1단계는 백신 자격이 부여된 모든 온타리오 주민들의 60%가 COVID-19 백신을 최소 1회 접종 받는 즉시 발효되며 5월 중순까지의 추세에 따르면 이는 6월 14일 경에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월 20일 현재, 대변인은 성인의 58.5 %가 최소 1회 접종을 받았다고 확인했다.

그러나 엘리엇 보건부장관은 지표나 백신 접종 추세에 변화가 있을 경우 첫번째 단계 시작 날짜가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초기 단계는 주로 소규모 단위의 야외 활동을 재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첫번째 단계에서 허용될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최대 10명까지의 야외 모임 (각 가구 당 최대 4명까지)
– 야외 파티오 각 테이블에 최대 4명 수용
– 필수가 아닌 소매점도 15% 한도, 필수 소매점은 25%까지 허용
– 야외 종교 예식과 행사 제한적으로 허용(2미터 물리적 거리)
– 야외 스포츠 및 훈련 최대 10명까지 허용
– 데이 캠프, 캠프장, 온타리오 공원, 경마, 야외 수영장, 동물원, 스플래시 패드 허용

두번째 단계는 첫번째 단계에서 최소 3주가 지나야 하며 자격이 있는 온타리오 주 거주자 중 70%가 COVID-19 백신을 1회 접종 받아야하며 20%는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이 시점이 되면 다음 내용이 허용된다.

– 최대 25명까지 야외 모임, 최대 5명까지 실내 모임
– 야외 파티오 테이블은 최대 6명까지 수용
– 필수가 아닌 소매점 25%로 손님 수용
– 개인관리 서비스 업종 (마스크 착용)
– 야외 회의 및 이벤트, 놀이 공원, 워터 파크, 보트 투어, 카운티 박람회, 스포츠 리그 및 이벤트, 영화관 및 미술관 오픈 가능

세번째 단계는 두번째 단계 후 최소 3주가 지난 다음 80% 이상이 첫번째 접종을 완료하고 25% 이상이 2회 접종을 완료한 시점에 시작된다. 이 때는 설사 마스크를 착용하기 힘든 상황이라도 보다 다양한 실내 활동이 허용된다. 3단계에서 허용되는 활동은 다음과 같다.

– 대규모 실내 모임 및 실내 식사
– 소매 비즈니스를 광범위한 허용
– 실내 종교 서비스, 예식, 행사 더 큰 폭으로 허용
– 실내 회의, 이벤트
– 실내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시설
– 실내 좌석을 갖춘 이벤트, 관광시설, 문화시설
– 카지노 및 빙고 홀
– 기타 야외 활동이 실내에서도 허용

신규확진자 사례나 입원 사망이 급증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 계획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으나 Ford 총리는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고 다만 모든 사람이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만 답했다.

학교 수업과 관련해서는 과학 고문들 사이에서 합의가 없었다고 말하며 계속 학생들이 원격 학습을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동 관련 그룹들은 사례가 감소함에 따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린이들에게 미친 해로운 영향을 인식해야할 시점이라며 아이들이 교실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학교를 즉시 오픈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코로나가 진행되는 동안 헤아릴 수없이 많은 고통을 겪었다. 이제 그들의 건강과 복지를 우선시 할 때이다.”라고 그들은 말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