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립공원에서 멧돼지 처음으로 발견

314

북미대륙에서 가장 파괴적이고 확신이 빠른 공격적인 동물 중 하나인 멧돼지가 캐나다 국립공원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다.

에드먼턴 동쪽 엘크 아일랜드 국립공원에는 식물의 뿌리부터 새의 알, 사슴까지 모든 것을 닥치는 대로 잡아먹는 야생 멧돼지가 정기적으로 서식하고 있다고 Parks Canada가 밝혔다.

자넬 베르브뤼겐 대변인은 주민들이 알린 목격담과 영상을 통해 이 지역에 주기적으로 공원에 암컷 멧돼지와 새끼돼지 한마리가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야생 멧돼지는 1990년도에 농장의 목축을 다양화하기 위해 서스캐처원과 앨버타로 도입이 되었으나 일부는 탈출했다.

이제는 서스캐처원의 296개 지방 자치단체의 약 절반에서 현재 야생 멧돼지가 출몰하고 있다고 서스캐처원 대학의 캐나다 야생 돼지 연구 프로젝트팀은 말했다.

서식 범위는 거의 800,000 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있으며 대부분은 대초원 지역에 있다.

앨버타 주에서는 28개 카운티에서 멧돼지가 발견되었다고 앨버타 정부의 멧돼지 제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Perry Abramenko씨가 말했다.

그는 “제보 접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아무도 수백마리인지 아니면 수천마리인지 알 수 없다.”

국내산 돼지와 유럽 멧돼지의 잡종인 이 동물은 무게가 150kg이 훨씬 넘으며, 사스캐츄완 연구원에 따르면 이 멧돼지들은 지구상에서 단일 포유동물 중에서 가장 침입적인 대형 동물이다.

멧돼지들의 식단에는 땅에 둥지를 틀고 있는 새, 알과 새끼, 작은 포유동물, 양서류, 심지어 가끔 있는 사슴도 잡아먹는다. 그들은 과일, 씨앗, 잎, 줄기, 새싹, 뿌리 등을 먹기도 한다.

대초원에서 야생 돼지가 번식하는 성장률은 “생태계 열차 사고”라고까지 불린다.

돼지는 습지에서 뒹굴고 생활하며 둥지를 만들기 위해 땅을 마구 판다.

전문가들은 멧돼지들은 진흙과 병원균으로 물을 오염시키고, 농작물을 파괴하고, 공공 안전을 위협하며, 인간, 애완 동물, 가축 및 야생 동물에게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다고 우려한다.

2007년 미국 연구에 따르면 돼지는 연간 거의 20억 달러의 피해를 민간에 입혔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돼지 군집이 있는 하천지역은 그렇지 않은 지역보다 대장균 박테리아가 40배 더 많다.

Elk Island 바로 외곽 지역에서 일하는 Abramenko씨는 돼지를 제거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들의 위치를 포착하기는 쉽지않다. 매우 의심이 많고 조심스러운 동물이다.”

194제곱킬로미터의 숲과 습지가 있는 작은 공원인 Elk Island는 지금까지 야생 멧돼지가 있는 유일한 국립공원이지만 아마 다른 국립공원에도 퍼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Brook씨는 Saskatchewan에 있는 Prince Albert 국립공원이 아마도 멧돼지가 출몰하게 될 다음 공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 Canada는 돼지를 제거하기 위해 앨버타 주정부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