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시는 44채의 저렴한 개인 주택 건설을 위해 연방정부로부터 1,070만 달러를 지원받았다.
403 Thompson St.에 건설되는 이 주택들은 RHI(Rapid Housing Initiative) 정책의 일환으로서 건설된다.
캐나다 모기지 주택공사(Canada Mortgage and Housing Corp) 책임자인 Ahmed Hussen 사장은 신규 주택들은 노숙자나 노숙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가장 주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람들에게 저렴한 주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주택들 입주 대상에는 흑인, 원주민, 가정폭력 피해 여성과 자녀들도 또한 포함된다.
에드 홀더(Ed Holder) 런던 시장은 “이것은 결국 여기에 입주하게 될 모든 사람들에게는 더 나은 삶에 대한 희망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HI 정책에 따라 지난 7월에는 49채의 저렴한 주택을 런던에 신규로 건설하는 데에 750만 달러가 조달된 바 있다.
RHI는 저렴한 주택을 신속하게 건설함으로써 코로나 상황에서 취약한 캐나다인들의 긴급한 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0년 10월에 시작된 10억 달러짜리 연방정부 프로그램이다.
연방 정부는 신속한 집행을 위하여 2021년 예산에 RHI(Rapid Housing Initiative)를 위해 15억 달러를 추가 배정한 바 있다.
RHI는 국가 주택 전략(National Housing Strategy) 계획에 따라 캐나다 주택공사(CMHC)에서 제공한다.
캐나다의 국가 주택 전략(National Housing Strategy)은 더 많은 캐나다인에게 주택을 공급하기 위하여 7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는 10개년 계획이다. 2017년에 시작된 이 전략적 계획(NHS)에 따라 수천 가구의 주택이 건설, 수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