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 주정부, 정부 이름으로 일회성 연료비 지원금 지불한다는 텍스트문자 경고

525

온타리오 에너지부(Ministry of Energy)는 정부가 일회성으로 정부 지원금을 지불한다는 텍스트 메세지를 유포되는 사기 건에 대해 경고했다.

텍스트에는 당사자에게 “온타리오주가 높은 난방비를 지원하기 위래 일회성으로 지원금을 받게 되었다”며 수신자가 지원금을 수령하기 위해 “INFO”라고 답하도록 유도한다.

에너지부 대변인 팔머 록리지(Palmer Lockridge)씨는 토요일 CTV 뉴스 토론토에서 이러한 텍스트는 가짜라고 확인했다.

록리지(Lockridge)씨는 “주정부의 에너지부 혹은 온타리오 에너지 위원회 및 전기회사는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에 대한 프로모션을 위해, 혹은 가정방문 인스펙션을 위해 전화,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를 보내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러한 텍스트는 사기이기는 하지만 Lockridge씨는 주정부가 전기사용료 지원 프로그램(Ontario Electricity Support Program)을 통해 최대 $75까지 크레딧으로 지원해주는 제도를 사실 실제로 시행하고는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기 또는 천연가스 요금이 연체되어 서비스가 중단위기에 처한 고객은 저소득자 에너지 지원 프로그램(Low-income Energy Assistance Program)을 통해 최대 1,200달러의 긴급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전기/가스요금 관련한 사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oeb.ca/scams에서 살펴볼 수 있다.

CTV news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