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물, 집 100문 100답 (13) – 2020년 런던의 주요 토지 개발계획

840

2019년 이곳 런던을 돌아보면 유난히 타워 크레인과 토지 개발공사가 눈에 많이 들어오는 한해였다고 생각 든다. 그럼 내년 2020년 런던의 커다란 공사는 어떨런지 궁금해진다.

올해 이미 빌딩 퍼밋이 신청됐거나 신청해 놓은 지역을 뽑아보면 내년 또는 그후의 부동산의 흐름과 규모를 알 수있기에 간단히 커다란 건설 프로젝트만을 알아본다.

우선 사진에서와 같이 런던의 동북쪽의 시작으로 해서 서북쪽으로 KILALLY EAST, STONEY CREEK, UPLAND, SUNNINGDALE, FOX HOLLOW, HYDE PARK, RIVER BAND에는 크게 새로운 주택 단지를 개발하고 있다.

KILALLY EAST: 현재 120채 이상의 주택 단지가 개발중이며 Highbury Ave 도로변으론 상가가 만들어질 전망이다. 이곳 안쪽으로 North Thames 강변을 따라 산책로로 접해져 있고 강변 북쪽의 Cedar Hollow 지역과 가깝고 펜샤 자연 보호 지역과도 가까워 런던 동북쪽에선 별로 남지 않은 택지중 하나로 런던시의 동북쪽 마지막 가장자리이다.

STONEY CREEK: 현재는 Adelaide 와 sunningdale 남 동쪽 코너의 상가자리가 한창 공사중이며 동북쪽 코너와 서북코너는 주택지로 생각 하고 있지만 아직 빌딩 퍼밋은 신청 안한 상태이며 오래되지 않은 최근 YMCA 가 그지역의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UPLAND: 1820 Canvas Way의 43 개인 독립 주택(single detached dwellings)과 20 Townhouse dwellings의 건설이 한창이며 이미 같은 지역에 100만불이넘는 고급주택이 다수 지어져 거래 된 곳이기에 50만불대의 신축 주택을 구입하면 아주 좋은 미래가치를 전망할 수 있는 곳이다.

SUNNINGDALE: 골프장이 내려 보이는 10-층 규모의 고급콘도와 콘도 타운하우스의 개발과 600 Sunningdale Road West 지역의 114 채의 개인 독립주택(single detached dwellings)도 진행예정이며 365 Callaway Road 의 93 townhouse 계획도 이미 준비완료인 것으로 생각 된다.

써닝데일

FOX HOLLOW: 이미 10여년 전부터 끊임없이 이어지는 개발은 Sunningdale과 Hydepark까지 거의 토지 정지작업이 완료된 상태로 50만불부터 65만 정도의 많은 신축 주택이 공사중이다.

HYDE PARK:1600-1658 Hyde Park Road에 12 층 규모의 205채의 콘도와 부속 건물로서 “L”모양의 주상 복합 콘도가 들어설 예정이다.

Hyde Park

RIVER BAND: 1395 Riverbend Road에는 일반 타운하우스와 stacked townhouses의 결합으로 나선형 모양의 80채 정도의 주거지가 생길 것이다.

River Band

이밖에도 Downtown 의 고층 신축 콘도 개발이 허가되어 있는데 런던도 키치너와 워터루와 같이 요즘 와서 부쩍 고층 콘도의 공사가 많아지고 있는 느낌을 부정할 수 없다.

그중 대표적인 곳 예를 들자면 Richmond & Fanshawe Park Rd의 메이슨빌 몰 서북 코너 파킹 자리에 22층 높이의 1050 유닛 residential 콘도건물이 크게 들어설 전망이다.

Richmond & Fanshawe

84-86 St George Street and 175-197 Ann Street 에도 28층 규모의 apartment building 에 274채의 residential units, commercial 복합 고층 건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George & Ann

676-700 Beaverbrook Avenue and 356 Oxford Street West 199 유닛의 18층 규모의 주상복합이 계획중이며 140 unit의 16-층 apartment building과 76 unit의 8층 apartment가 세워질 예정이다.

Beaverbrook & Oxford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