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변경할 때가 되다 (몇십억개 비밀번호 리스트 온라인 유출)

458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 일은 성가신 일일 것이다. 그러나 온라인 사기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최근에 역사상 가장 큰 비밀번호 데이터가 유출된 사고로 인해 “password1234” 같이 쉬운 비밀번호에서 좀 더 어려운 것으로 바꿔야 할 때가 되었다.

해커들은 사이버 보안전문 웹사이트인 Cyber ​​News가 “RockYou2021″이라고 부르는 곳에 84억 개 이상의 비밀번호를 노출시켰다.

금융 전문가 Kelley Keehn씨는 최근 The Morning Show에 출현하여 이 유출사고가 캐나다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와 이런 종류의 온라인 사기로부터 어떻게 보호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Statista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하는 사용자는 거의 47억명에 달한다.

“유출된 비밀번호는 잠재적으로 전세계 인터넷 인구의 약 2배 가량의 암호인 셈이다.”라고 Keehn씨는 말한다.

Cyber News 페이지에서 자신의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데이터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Keehn씨는 개인 정보와 관련되지 않으며 추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로 바꿀 것을 권장한다.

“(좋은 비밀번호를 짜는 것은) 생각하는 것만큼 복잡하지 않다.”라며 그녀는 대문자, 몇개의 숫자 및 특수기호를 섞으면 오래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많은 사람들이 COVID-19 기간 동안 인터넷에 크게 의존해 왔으며 Keehn씨는 온라인 사기가 증가 할 것은 쉽게 예상할 수 있다고 말한다.

노출되는 데이터는 소셜 미디어 계정에 넣어둔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웹사이트에서 상품할인을 위해 이메일을 입력하는 등과 같은 소소한 조치도 포함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Keehn씨는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온라인 범죄자들은 ​​우리를 공격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그런 범죄들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