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 코로나 4차 유행으로 ‘캐나다는 곤경에 처해 있다’

572

온타리오, 알버타, BC주에서 코로나 환자 수가 급증하면서 보건 전문가들은 정부가 지금 조치하지 않으면 캐나다가 최악의 COVID-19 유행에 처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캘거리의 응급실 의사이자 Masks4Canada의 공동설립자 Dr. Joe Vipond는 “우리는 큰 곤경에 직면해 있다.”고 말한다.

그의 계산에 따르면 알버타의 코로나 사례 수는 약 11일마다 두 배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앨버타에서는 9월 초에 하루 1,200건의 새로운 사례가 발생하고 그달 중순에는 2,400건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에드몬턴의 Royal Alexandra 병원과 Stollery Children’s 병원의 응급 의사인 Dr. Shazma Mithani는 “지난 2주 동안 병원에 입원하는 COVID-19 환자의 수가 확실히 눈에 띄게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9월에 다시 학교를 오픈하는 것은 분명히 이 상황에 불을 지피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지금 예방 접종을 받지 못하는 12세 미만의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걱정이 된다. 그리고 또한 병원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걱정된다.”

정부 웹사이트에 따르면 알버타는 8월 19일에 744명의 새로운 코로나 사례가 보고되었다. 하루에 보고된 가장 많은 확진자 수는 2021년 4월 30일에 보고되었던 2,389명이었다.

확진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은 알버타 주 뿐만이 아니다.

BC주의 COVID-19 Modeling Group이 8월 18일 발표한 예측에 따르면 사례 수가 9일마다 두 배로 증가하고 정부가 개입하지 않으면 사례가 기록적인 수준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브리티시 콜럼비아 대학의 수학 교수이자 모델링 그룹의 일원인 Dan Coombs 교수는 주에서 하루에 10,000건의 사례도 발생할 수 있지만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공중 보건 당국이 감염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아직 어린이들은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없는 상태에서 BC Modeling Group은 많은 사례가 어린이에게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토론토 시나이 보건 시스템(Sinai Health System)의 전염병 의사인 앨리슨 맥기어(Allison McGeer) 박사에 따르면, 온타리오주에서는 지금의 기조가 이어진다면 10월 중순까지 하루에 7,000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4월 초의 약 4,700명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그녀는 전염성이 높은 델타 변이가 정부의 느슨한 제한조치 상황과 맞물려 감염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McGeer는 “따라서 우리가 이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감염 속도가 빨라지고 불가피하게 더 많은 사례와 입원 및 ICU 환자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막기 위해 사람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것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캘거리의 Vipond는 말했다. “불행히도 우리는 코로나가 백신 접종으로 종식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런 일은 없었고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 대규모 모임을 자제하고 당분간 실내 식사를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름 기간에 사람들을 볼 수 있었고 일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러나 우리는 상황을 되돌려야 할 것이다. 굳이 락다운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현재 상황보다는 후퇴해야 할 것이다.”라고 토론토의 McGeer는 말했다.

그녀는 가능하면 사람들이 계속해서 재택근무를 하도록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데 다시 초점을 맞출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백신 여권과 마찬가지로 사교 모임의 규모를 제한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에드몬톤의 Mithani는 말합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수 있는 자유를 누릴 만한 사람들은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주정부에서 모든 사람에게 백신이 되도록 쉽게 접근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토론토의 McGeer는 캐나다 사람들이 이 시점에서 좌절하고 있고 정상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불행히도 그런 심정은 중요하지 않다고 그녀는 말했다.

“이것은 바이러스의 문제이고 바이러스는 당신과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우리가 이 문제를 처리하는 데 얼마나 피곤했었는지는 중요하지가 않다. 바이러스는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즐거운 길을 가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는다.”라고 McGeer는 말했다.

“그래서 이러한 선택이 얼마나 비참한지 이해하지만, 증가하고 있는 확진자 사례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의료 시스템이 다시 한계를 넘어서게 될 것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그리되면 많은 사람들이 죽을 것이다.”

온타리오 주는 8월 23일 기준으로 새 확진자는 639명으로 보고되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