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er Mountain, 이제 기온이 영상일 때도 눈을 만들 수 있어

501

Boler Mountain은 온도가 영상일 때도 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새장비를 갖추고 곧 스키와 스노보드를 위해 시즌 오픈할 예정이다.

런던 Boler Mountain 스키 리조트에서는 Positive Temperature Snowmaking Unit이라는 장비를 캐나다에서 최초로 도입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다. 이 기계는 프랑스 회사 WeSnow와 퀘벡의 HKD Snowmakers가 공동으로 디자인하였고 퀘벡에서 제작되었다.

HKD Snowmakers의 부사장인 Mark Horton씨는 이 장비는 기후가 따듯해짐에 따라 스키 시즌이 지연되고 있는 북미 지역의 스키 리조트들을 위하여 처음으로 시도되는 솔루션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Horton씨에 따르면 장비는 Boler Mountain 꼭대기에 설치되어 있으며 특별한 관리 없이도 자동으로 돌아간다. 기본적으로 물을 얼리고 얼음을 갈아서 눈으로 만든 다음 압축분사해서 날려보내는 식이다.

그는 “거대한 제빙기라고 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약 110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었으며 캐나다 정부로부터 50만 달러의 보조금이 들어갔고 Boler Mountain측에서 나머지를 충당했다.

Boler Mountain의 운영 이사인 Marty Thody씨는 “일단 실행이 되면 24시간/7일로 가동되어 소량의 눈을 생산하다가 결국에는 멋진 눈 언덕을 만들어낼 것이다.”고 말했다.

눈은 100% 자연적인 눈이며 녹아서 물이 되면 수조로 되돌아온다. 따뜻한 날에도 눈 위는 여전히 춥게 느껴질 것이라고 Thody 이사는 덧붙였다.

새로운 장비는 11월 초부터 쉬지 않고 눈을 생산하고 있다. Boler Mountain측은 테스트 후에 오픈할 예정이나 아직 개장날짜는 확정되지 않았다.

cbc.ca

NO COMMENTS

LEAVE A REPLY